목록2025/10 (4)
최용우
새벽에 응급실을 갔다왔다.내가 아팠던 것은 아니고 아내가 아팠다.6년전 아내는 돌발성 난청으로 오른쪽 귀의 특정 음역대의 청력을 상당히 상실했다.몇일 전 고객사에서 배포하는 일정으로 늦은 시간까지 일을하고 돌아온 것이 화근이 되었는지 어제부터 어지러움을 호소했다.금요일 급하게 연차를 내고 이비인후과와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다.다행히 왼쪽 귀의 청력에는 큰 이상이 없었고 메니에르 병이 의심되어 이뇨제를 처방받았다.이뇨제 때문에 토요일 새벽에 소변을 보다가 먹먹함이 심해져 삼성병원 응급실을 갔다왔다.응급실에서는 지금 전공의 밖에 없으니 기존에 가던 병원에가서 다시 청력검사를 받고 돌발성 난청이면 스테로이드를 처방받으면 된다고 했다.그래서 토요일 오늘 오전 9시에도 집앞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를 받았다.다행..
캐리어 이제 버리지말고 고쳐쓰세요.신혼여행 때 유럽으로 들고간 캐리어 바퀴가 망가졌다.유럽 도심 내부의 거리는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다.자동차도로도 예외없이 돌로 이루어진 프라하부터 부다페스트, 빈 등 중세 도시 바닥은 돌바닥이다.이게 보기엔 아름답지만 막상 2~3만보씩 걸으면 발바닥이 굉장히 피로하고 힘들다. 어느 순간 여행용 캐리어가 삐그덕거리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바퀴가 돌에 걸린듯 움직이지 않았다.바퀴를 감싸던 플라스틱 껍질이 심하게 훼손된 것이다.단차가 맞질 않으니 바닥과 마찰이 생겨 자연스럽게 움직이지 않았다.와인, 선물 등으로 가방이 무거워서 더 빨리 마모되었으리라.다행히 반대쪽은 살아있어서 손잡이 반대방향으로 기울여 끌고 다니긴 했으나 매우 불편했다. 여행 기간이 약 보름인데 중간에 나가버리..
10월 2일(목)에 들어온 배당금 내역을 정리해본다. 세후 배당금 총액 : 319,410원 (ISA : 253,500, 연금저축 : 65,910)대부분 월배당 ETF로 구성된 나의 계좌는 이제 월 30만원 대를 돌파했다.월30만원이면 원룸 월세 수준이고 기타 경비가 들어가지 않고 세입자 걱정이 없으니 더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다.그러나 부동산의 자산가치 상승도 무시할 순 없으니 무조건 ETF 월 분배금 방식만을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다.자산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수익률의 파이를 키우는 것보다는 하락의 리스크를 방어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리스크 헷징은 매우 오래된 투자방법론이며 우리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이유다.이것은 내가 주장하는 것이 아닌 이미 역사가 검증한 투자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이며 통..
신혼여행으로 동유럽을 다녀왔다.독일 - 오스트리아 - 헝가리 - 체코 4개국 일정이었다.4개국 모두 자동차로 다닌 것은 아니고 앞 2개국만 차량으로 이동하였다.뮌헨(픽업) -퓌센(독일) - 인스부르크(오스트리아) - 첼암제(오스트리아) -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 프레일라싱(Freilasing 독일 반납)독일 남부 바이에른 지방과 오스트리아의 알프스 근교를 여행할 때 아주 효자 노릇을 해주었다.사실 기차도 잘되어 있지만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다니며 자연을 즐기기엔 한계가 있을것 같았다. 예약을 하려고 업체를 비교해봤는데 대부분 Hertz 또는 Europcar를 추천해준다.문제는 나처럼 편도 대여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다.반납 국가가 다른 경우 가격이 매우 비싸지기 때문인데 나는 약간의 변칙을 주었다.오..
